UPDATED. 2024-04-17 10:31 (수)
“불법선거 조장 박범계 국회의원 등 6명 고발”
“불법선거 조장 박범계 국회의원 등 6명 고발”
  • 조영민
  • 승인 2019.01.29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직운동본부 등 17개 단체, 29일 기자회견... “권리당원부 유출, 경선활용”
▲한국정직운동본부 등 17개 단체가 29일 오전 검찰청 앞에서 박범계 국회의원 등을 검찰에 고발하는 등의 기지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조영민 기자]
▲한국정직운동본부 등 17개 단체가 29일 오전 검찰청 앞에서 박범계 국회의원 등을 검찰에 고발하는 등의 기지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조영민 기자]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한국정직운동본부 등 17개 단체는 29일 박범계 국회의원 등을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불법선거를 조장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검찰에 제출했다.

이들 17개 단체는 이날 오전 검찰청 앞에서 기지회견을 갖고 “박범계 의원을 비롯한 측근 등이 불법적인 권리당원부를 유출하고 이를 경선에 활용했다”고 주장하고 “검찰에 공식 조사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이들 단체는 이어 “김소연 대전시 의원은 직접 박범계 국회의원의 전비서관으로부터 권리금 명목의 1억을 요구 받았다”면서 “무엇보다 박범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직 대전시당 위원장으로서 여당 선거를 총괄할 뿐 아니라 여당의 당무 감사원장으로 직접 권리금이라고 언급하는 등 이를 방조하고 조장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대전시장 경선과정에서 박범계 의원측은 권리당원 명단을 활용해 부정선거를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이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사항으로 권리당원 명단을 악용해 허태정 현 대전시장이 당선되도록 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들 단체는 “작년 4월경에 김소연 시의원이 자신의 선거캠프 실장이었던 변재형 전 박범계 비서관이 박 의원의 핵심측근인 전문학 전 대전시의원의 지시 또는 공모해 불법권리당원 명부를 활용, 대전시장 경선에 관여하는 것을 목격했으며, 그 증거가 있다는 내용의 회견을 했다”면서 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와관련 이들 17개 단체는 “최근 법치주의가 사라지고 사법부가 정치화됐다고 국민들은 우려하고 있지만, 이런 우려가 불식되도록 공정한 재판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