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대전시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공개 모집… 내달 8일부터 접수
대전시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공개 모집… 내달 8일부터 접수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1.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시의회 사무처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대전시의회는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 및 지방의회 현안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공개 모집한다.

‘정책지원관’ 분야의 경우, 지방자치법 개정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통해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채용한다. 인원은 5명이며 지방의회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및 지방자치법 제47조부터 제52조, 제83조 규정과 관련된 의정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맡는다.

또한 ‘의회 운영지원’ 분야는 의회 운영과 관련된 각종 정책, 제도 연구 및 자치법규 발굴, 법제심사, 자문 등을 전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1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채용하는 전문인력의 신분은 행정6급 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다. 근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 내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관계없이 20세 이상인 자로서, 학사학위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5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7급 또는 7급 상당의 공무원이면 된다.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응시원수 접수기간은 내달 8~10일까지 3일간이며 시의회 사무처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의회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