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예산군보건소, “암치료비 지원 받으세요”
예산군보건소, “암치료비 지원 받으세요”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1.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한 달 한 번 지원을 일주일 한 번 지원으로 변경
예산군보건소 전경.
예산군보건소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올해 성인암 및 소아암환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암환자치료비 지원자의 지원 조건은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2021년 6월30일까지 주요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에 대해 국가암검진을 받은 후, 2년 이내에 5대암을 진단받거나 동일 기간 내 폐암 최종진단을 받고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한 경우, 급여 본인부담금 연 200만원씩 최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반면 의료급여수급자·차상위 본인 부담경감 대상자는 암종에 상관없이 당연 선정돼 급여·비급여 구분없이 연 300만원씩 최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만 18세 미만인 소아암의 경우에는 전체 암종 지원 가능하며 건강보험 가입자는 소득‧재산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의료수급자, 차상위 본인 부담경감 대상자는 당연 선정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저소득층 암환자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고 의료기관 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암환자 치료비 지원을 기존 한 달에 한 번 일괄 지원하던 방식에서 일주일에 한 번 수시 지원하는 방식으로 변경한 바 있다.

한 대상자는 “전에는 치료비를 받는데 한참 걸려 살림이 많이 어려웠는데 지금은 짧은 기간에 지원을 받게 돼 감사하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소득층 암환자에게 치료비를 신속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암환자의 치료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국가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율을 높일 수 있도록 암 검진을 적극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