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CNCITY에너지, 대전열병합발전소 인수... 지역 집단에너지 사업구조 개편
CNCITY에너지, 대전열병합발전소 인수... 지역 집단에너지 사업구조 개편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1.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금 부담 경감, 지역 에너지 자립도 증가 등 지역사회 기여 목표
CNCITY에너지.
CNCITY에너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CNCITY에너지는 30일 정부승인 및 행정절차 등을 완료하고 대전열병합발전소 인수 절차를 통해 사업구조 개편을 완료했다.

CNCITY에너지㈜는 대전에 본사를 두고 대전과 계룡시에 도시가스를 학하·노은지구 등에 지역난방을 공급하고 있으며 대전열병합발전소 역시 대전에 본사를 두고 대전산업단지와 둔산지구 등에 스팀과 지역 냉난방을 공급하는 업체로 두 회사 모두 대전광역시를 기반으로한 에너지기업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번 인수로 대전열병합발전소가 난방열원 공급 이외에도 전기를 생산해 공급하는 에너지기업인 점을 고려할 때 대전지역 전력자립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 기업의 경영일원화는 양사간의 노하우 공유를 통한 중복투자 방지 등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고 집단에너지사업의 운영효율화를 통해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기반을 마련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됐다.

이에 따라 시민들에게는 에너지비용 부담을 경감시킴과 동시에 양질의 서비스를 두루 갖춘 지역냉난방을 공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산업체의 원료부담 완화를 통해 기업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CNCITY에너지는 두 기업의 경영일원화로 나타나는 운영효율화 및 비용 절감을 통한 요금 안정화를 추진 할 예정이다. 또한 발전설비 현대화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환경오염물질 감축, 지역 에너지 자립도 증가, 고용창출 등 다방면으로 지역사회에 기여 할 예정이다.

한편 집단에너지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에너지공단이 대전지역 집단에너지 사업자들의 운영효율화 향상을 목적으로 2019년 발주한 용역 결과에서 대전지역 집단에너지 사업자 중 어느 한 곳이 중심이 된 합병, 지분 양수도의 필요성을 제안한 바 이번 대전지역의 집단에너지 사업구조개편으로 운영효율성이 향상돼 지역 내 안정적 집단에너지 공급과 요금 안정화 목표 달성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