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충남과학고, 과학영재 창의연구 정보 부문 '최우수상' 수상
충남과학고, 과학영재 창의연구 정보 부문 '최우수상' 수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과학고 전경.
충남과학고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과학고등학교는 과학영재 창의연구(R&E) 평가에서 정보 부문 최우수상(전국 1위)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국 20개 과학고 및 8개 과학(예술) 영재학교가 대상으로 창의·도전적 연구과제 등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연구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사업의 일원이다.

참가는 8개 부문 총 482팀이 참여했다. 101개의 우수과제 선정 팀이 발표평가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충남과학고가 6개의 연구 우수과제를 제시해 최종 최우수교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정보1팀, 우수상에는 물리 1팀, 화학 2팀, 장려상에는 수학 1팀, 공학 1팀 등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겼다. 

대회 참가로는 정보 학술동아리 1학년 경다인, 변재윤, 엄태문, 유하건 등이 그동안 연구하고 발표했던 ‘유전 알고리즘을 적용한 바이러스의 진화와 확산 시뮬레이션 제작’이란 정보 부문을 발표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가 이어졌다.

특히 충남과학고는 지난 18일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참가팀 선발 대회에서도 선발되는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최우수 수상자 ISEF 참가 학생들은 “처음으로 수행한 R&E 연구 결과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뿌듯하다"며 "특히 연구에 대한 여러 조언을 받을 기회가 되어 더욱 기뻤고 팀원들과 함께 자리한 결과가 더욱 큰 의미를 갖춘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