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계룡시, 공직자 친절 다짐 아침방송 실시
계룡시, 공직자 친절 다짐 아침방송 실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 관련 격언·속담과 함께 활기찬 음악 방송, 민원 만족도 상승 기대
계룡시청 민원실 전경.
계룡시청 민원실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계룡시는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 다짐 아침방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실시되는 아침방송은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공직자 의식 고취를 위해 친절에 대한 격언·속담 등과 함께 활기찬 음악을 방송해 아침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는 매일 아침 업무 시작 10분 전에 실시되는 아침방송이 공직자 친절의식과 근로의욕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추후 직원 설문을 거쳐 개선사항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방송을 통해 직원들이 친절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길 바란다”며 “친절한 민원 응대는 우리 시의 얼굴이 되는 만큼 직원 모두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 응대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직원 친절서비스 및 민원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전화 친절도 조사,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민원 상담관 운영, 민원 처리 마일리지 제도 등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임산부를 위한 별도 창구와 주차장을 설치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인 발급기에는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음성 안내, 점자 라벨 등 장애인 편의 기능을 설치하는 등 방문객 누구나 불편함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