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대전시,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 보험료’ 지원… 취약계층 전액 무료
대전시,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 보험료’ 지원… 취약계층 전액 무료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대전시는 올해 호우·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해 ‘풍수해 보험료’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풍수해 보험은 자연재난으로 발생하는 주택·온실·상가·공장(소상공인)의 재산 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정책 보험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70% 이상을 지원한다.

또한 소상공인은 풍수해 보험 가입 시 신용보증서 발급수수료 인하, 신용보증 한도 상향, 신용보증 심사 우대, 정책자금 대출금리 우대, 소상공인 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연재난 피해 발생 위험성이 높은 붕괴위험지구와 산사태취약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해서는 일반 지역보다 더 높은 지원율로 87%까지 지원한다.

특히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재해취약지역 내 거주 중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에게는 본인부담금 전액을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한다.

개별보험 가입은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보험 등 7개 보험사를 통해 가능하다. 단체보험 가입은 각 구청 재난부서 또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가입 방법 등 풍수해 보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자치구 재난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풍수해 보험 계약 전에 발생한 자연재해와 보험계약 진행 중에 발생하는 자연재해는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자연재난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가입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