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세종교육청, 유치원 입학·대기 신청 안내
세종교육청, 유치원 입학·대기 신청 안내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공·사립유치원 중간입학·대기신청 가능
세종교육청이 운영하는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 화면
세종교육청이 운영하는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 화면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 중간입학‧대기 신청을 위한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을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세종시 생활권별로 구분해 유치원 현황, 결원 정보 등을 제공하며, 유치원 결원여부와 상관없이 세종시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의 중간 입학을 위한 대기 신청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학부모들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전·편입학 안내 또는 학부모 메뉴-세종아이 처음입학에 접속 후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등원 여부와 상관없이 희망하는 유치원 최대 3곳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추첨이 아닌 선착순 방식으로 대기 순위를 부여하며, 결원 발생 시 해당유치원에서 대기 순위 순서대로 유선 연락과 서류접수 안내문자를 발송한다.

학부모들은 문자 수신 후 3일 이내에 서류 제출, 자녀 등원을 완료해야 하며, 3일이내에 등원이 불가능할 경우 대기포기(대기신청 삭제)만 가능하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아이 처음입학은 입학 신청에서부터 최종 확정까지 입학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전국 유일의 온라인 중간입학·대기신청 시스템"이라며 “유치원 입학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공한다는 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