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충남소방 천안 저수지 빙판 깨지며 고립된 4명 무사히 구조
충남소방 천안 저수지 빙판 깨지며 고립된 4명 무사히 구조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판 위에서 구조하는 천안서북소방서 소방대원.
빙판 위에서 구조하는 천안서북소방서 소방대원.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천안의 한 저수지에서 빙판이 깨지며 고립된 중학생 1명과 물속에 빠진 3명이 무사히 구조됐다.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5시20분쯤 저수지 얼음이 깨지면서 1명은 빙판 위에 고립되고 물에 빠진 친구를 구하기 위해 뛰어든 2명도 같이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추운 날씨에다 저수지 한 가운데서 사고가 발생한 만큼 위급한 상황이었지만 오후 5시27분 신고를 접수받은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의 신속한 구조활동으로 4명 모두 안전하게 물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

이날 오후 5시37분쯤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한 직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은 구명조끼 착용 후 저수지에 뛰어들어 물에 빠진 2명에게 구명환을 잡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후 간신히 얼음 조각에 매달려 있던 나머지 1명도 붙잡는데 성공했고 물 밖에 있던 다른 대원들이 로프를 잡아당겨 물 밖으로 꺼냈다.

빙판 위에 고립된 1명도 때마침 현장에 도착한 천안서북소방서 구조대가 구조하면서 현장에 도착한 지 20분 만인 오후 5시57분 자칫 생명이 위험할 뻔했던 중학생 모두를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었다.

도 소방본부는 물속에 빠진 3명은 구조 당시 저체온증을 겪었으나 다행히 다른 외상은 없었고 얼음 위에 고립됐었던 1명은 건강상태가 양호한 편이었다고 설명했다.

김연상 충남소방본부장은 “겨울철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 훈련을 철저히 한 덕분에 이번처럼 위급한 사고에서도 무사히 아이들을 구조할 수 있었다”며 “날씨가 풀리는 해빙기에는 안전사고 위험도 높아지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