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보령시의회, 시 업무보고 청취...의원들 ‘민생’ 최우선
보령시의회, 시 업무보고 청취...의원들 ‘민생’ 최우선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 기간 중 3일간 41개 부서 주요업무 보고 청취
시민 복지와 생활 안정 강조, 신설‧업무조정 부서 관련 사업 꼼꼼히 살펴
보령시의회, 시 업무보고 청취
보령시의회, 시 업무보고 청취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보령시의회가 지난 22일을 끝으로 3일간의 시 주요업무 보고 청취를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제249회 임시회 기간 중 3차에 걸쳐 41개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의원들은 시민 복지와 생활 안정에 밀접한 사업들을 우선으로 살폈다. 그러면서 지난해부터 이어진 가파른 물가 상승과 난방비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짐을 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의원들은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는 사업에 대해서도 업무계획과 추진 전략을 살피면서 상황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빈틈없는 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특히, 조직개편을 통해 올해 신설되거나 업무가 조정된 부서의 사업에 대해서는 다양한 질의를 통해 사업 내용을 꼼꼼히 살폈으며, 중점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강조했다.

박상모 의장은 “이번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올해의 전반적인 사업 계획과 정책 방향을 살필 수 있었다”며, “힘을 실어야 할 부분과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명확히 구분하고 철저히 살펴서 시민을 대신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