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예산군, 예산시장 살리고 자활도 돕고 눈에 띄네
예산군, 예산시장 살리고 자활도 돕고 눈에 띄네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에 예산지역자활센터 ‘깔끔이사업단’ 20여명 참여
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 모습.
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 모습.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예산군은 최근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예산상설시장 내 오픈스페이스(먹거리장터)에 예산지역자활센터 ‘깔끔이사업단’ 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활근로 ‘깔끔이사업단’은 예산지역자활센터와 시장상인회 간 용역 계약을 통해 지난 2월9일부터 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자활사업 참여자들은 먹거리장터 내 음식 및 테이블 정리 작업을 맡고 있다. 

군과 더본코리아가 함께 조성한 ‘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는 개장 한 달 만에 전국에서 1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오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자활사업 참여자들 또한 함께 일하고 있어 자부심을 갖고 활기차게 일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2월27일부터 3월31일까지 예산시장이 임시 휴장함에 따라 참여자 고객 응대 교육 및 안전교육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해 ▲자활근로사업단 운영 ▲자활사업 참여주민 취·창업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