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예산군, 제104주년 3·1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예산군, 제104주년 3·1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2.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 고취 및 보훈정신 확산 위해
최재구 군수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모습
최재구 군수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모습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예산군은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 2월27일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 박정삼의 손자녀 박옥순(예산읍) 씨 ▲독립유공자 송석규 선생의 자녀 송복순(대흥면) 씨 ▲독립유공자 추교철 선생의 손자녀 추상영(오가면) 씨 댁을 각각 방문해 유공자의 숭고한 희생과 고귀한 삶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8년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예산군 독립만세운동 자료수집 연구용역’을 실시한 결과 충청남도 최초의 3·1 만세운동이 발생한 장소가 ‘예산읍 동쪽산’으로 고증된 바 있으며, 군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독립유공자에 대한 예우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이러한 3·1 운동의 역사 재조명은 물론 미래세대에게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널리 알리고 이를 기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현재 예산군 독립유공자 유족은 29명으로 독립을 위해 노력한 독립유공자와 유족 여러분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현재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모든 분의 노고를 기억하고 나라사랑 정신 함양과 독립유공자 예우 및 보훈정신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