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장군’ 재조명할 것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장군’ 재조명할 것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3.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간담회, 세부 중장기계획 수립 모든 자료 집대성해야
난중일기 중심, 온오프라인 ‘아카이빙’ 체계적 구축 비전 제시
사진: 지난 2일 개최한 이순신 이야기 아카이빙 조성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장면.
사진: 지난 2일 개최한 이순신 이야기 아카이빙 조성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장면.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아산시가 이순신 이야기 아카이빙 조성을 통한 ‘성웅 이순신 장군’ 가치 재조명에 나선다.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순신 디지털 아카이빙 조성을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가 보유한 현충사, 이충무공 묘소, 성장 이야기 등 이순신 관련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함께 나누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박경귀 시장은 “누구나 이순신 장군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모든 자료를 집대성할 계획이다”며 “단기적으로 난중일기 중심 아카이빙을 추진하고, 세부 중장기계획을 수립해 성웅 이순신 장군을 현재 시점에서 다시 바라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임원빈 해군사관학교 명예교수는 “아카이빙에서 중요한 것은 자료 수집인데, 이 부분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 먼저 범위를 설정하고 추진방안에 대해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일환 호서대 창의교양학부 교수는 “장군의 성장과 아산 정착, 백의종군, 현충사 연계 등 다각적 검토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장명 순천향대 이순신 연구소장은 “이순신 장군을 집대성하려면 구성이 필요하다. 생애, 무관 생활, 수군 활동 등 주요 테마에서 확대돼야 할 것”이라며 “선호도 조사 후 우선순위를 두고 추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전문가 의견을 적극 검토해 성웅 이순신 장군에 관한 모든 내용이 담긴 온오프라인 아카이빙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겠다”며 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