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논산시, 딸기축제 개막 사전 안내
논산시, 딸기축제 개막 사전 안내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3.0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12일까지 논산 시민공원·시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
세계 딸기 엑스포 향한 첫발, 2023 한국 회전익기 전시회(KoREx)도 열려
2023 논산 딸기축제 포스터.(논산시 제공)
2023 논산 딸기축제 포스터.(논산시 제공)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논산시는 8일부터 12일까지 논산 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일대에서 ‘2023 논산 딸기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이번 논산 딸기축제는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이라는 주제 속에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논산딸기의 매력을 더 넓게 알리는 도전의 무대가 될 전망이다.

이번 축제에는 가족 방문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청정딸기 수확 체험’은 물론 ‘딸기 디저트 카페’, ‘상설 키즈존-키자니아 논산’, ‘메타버스 현장 이벤트’ 등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으며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떡 메치기’ 등 시민참여형 콘텐츠들도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개막일인 8일에는 웃다리농악, 뮤지컬·오페라 등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인기가수 이찬원, 로미나, 강지민, 한 봄, 이도진, 손빈아, 장하온 등이 신나는 축하공연을 통해 성대한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9일에는 ‘딸기홍차 황후다례’, ‘르엘 앙상블과 떠나는 딸기 여행’ 등의 순서가 펼쳐지며 오후 6시부터는 ‘논산딸기 전국가요제’가 열린다.

10일에는 육군항공학교와 손잡고 개최하는 ‘2023 한국 회전익기 전시회(KoREx)’가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다양한 회전익기(헬기) 전시와 방위산업체 전시 홍보 등이 이뤄지며 특히 ‘헬기 보GO 헬기 타GO’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헬기 탑승 체험은 시민들에게 국군이 지닌 국방·안보 기술을 친숙하게 알리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일에는 ‘메타버스, 비전을 잡아라’,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논산딸기 LED퍼포먼스’ 등 젊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메타버스, 비전을 잡아라’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융화된 신개념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12일에는 ‘K-Pop 스타 경연대회’, ‘뮤지컬 갈라쇼’를 포함해 보컬 그룹 V.O.S가 폐막 공연을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장식하게 된다.

이 밖에도 스탬프 투어·인스타그램 인증 등 현장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논산 농특산물홍보관·기업상품 판매 코너 등 지역의 가치를 전국에 알리는 홍보 부스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명품 딸기를 비롯한 논산의 다양한 생산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다.

논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전국 관광객의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풍성한 축제를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였다”며 “새로운 변화와 도전으로 가득 찬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세계 딸기 엑스포로 가는 디딤돌을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성현 시장은 7일 축제 전반에 대한 현장점검을 직접 실시하는 등 4년 만의 대면 축제가 차질 없이 개최될 수 있도록 주차·안전·환경 등 기본적인 제반 사항에 대한 빈틈없는 점검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