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신청 16일부터 시작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신청 16일부터 시작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3.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이 16일부터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신청을 받는다. (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이 16일부터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신청을 받는다. (사진제공=대전교육청)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16일 오후 5시부터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 으로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14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이란 ‘너와 내가 함께 역동적으로 행동(DO)한다’는 의미로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대전형 공동교육과정이다.

교육청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다른 학교와 공동으로 개설·운영하고,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함께 이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학기별로 정규 일과시간 중, 방과 후, 주말에 실시하며 개설과목은 각 학년별 학교교육과정 편제표(3년간)에 포함되지 않거나, 소인수 선택으로 개설하지 못한 과목으로 단위학교 교사의 자발적 개설로 이뤄진다.

유형은 교과형(학교 간, 온라인, 광역형Ⅰ)과 비교과형(광역형Ⅱ)으로 나뉘며, 1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온라인 43강좌(문학과 매체, 고전과 윤리 등), 광역형Ⅰ 73강좌(음악이론, 심화수학1 등), 광역형Ⅱ 101강좌(아크릴 페인팅, 문학비평 등)가 개설될 예정이다.

1학기 교과형 신청대상은 고등학교 2, 3학년이며, 비교과형은 전학년이다. 신청 방법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 접수 시스템에 접속해 16일 오후 5시에서 17일 오후 7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대전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교육청은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