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 브랜드 파워 1위…21년·15년 연속
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 브랜드 파워 1위…21년·15년 연속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3.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용차 타이어, 타이어 전문점 부문
한국타이어와 티스테이션이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와 티스테이션이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티스테이션(T’Station)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2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전국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에서도 이미지, 구매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과 연계한 제품 개발을 통해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더불어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6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