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 돌입 선포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 돌입 선포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3.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27일 충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학교비정규직 차별 해소를 책임지라”며 31일 총파업 돌입을 선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27일 충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학교비정규직 차별 해소를 책임지라”며 31일 총파업 돌입을 선포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는 27일 충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학교 비정규직 차별 해소를 책임지라”며 31일 총파업 돌입을 선포했다.

연대회의는 이날 회견에서 “7개월 장기간의 교섭에도 불구하고 2022년 학교 비정규직 집단임금 교섭은 타결이 아니라 총파업으로 가고 있다”며 “과연 이는 누구의 책임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노동조합이 교섭 과정에서 임금 격차 해소를 귀가 닳도록 요구했음에도 사용자측은 끝끝내 임금 격차가 심화되는 졸속한 안을 내밀며 노동조합을 총파업으로 내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학교비정규직의 역할과 업무 중요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정부는 언제까지 임기 응변식의 대책만 내놓을 것인가”라며 “노동조합은 시급한 과제로 학교급식실에 부족한 인원을 충원하기 위한 대책을 요구한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급식실 배치기준을 하향 표준화하고 환기시설 개선 등 급식실 노동안전 종합대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정부는 학교 비정규직 여성 노동자의 저임금 구조 개선을 위해 해결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정부는 현재 타결 못하고 있는 집단임금교섭에 대해 17개 시·도교육감들에게 책임을 묻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대회의는 “정부와 교육 당국은 학교 비정규직 여성 노동자들의 노동을 희생삼아 더 이상 교육 복지를 유지하지 말라”며 “이제 우리들은 그 어떠한 비정규직 차별도 거부할 것이다. 이에 제대로 응답하지 않는다면 3월 31일 전국적인 총파업 투쟁을 진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