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세종 신도심 교통정체 해소된다
세종 신도심 교통정체 해소된다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4.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들·KDI교차로 우회전차로·좌회전 대기차로 확장
해들교차로 대전방향 우회전차로가 기존 60m에서 200m로 확장됐으며, 시청방향 좌회전차로도 기존 2개선에서 3개선으로 개통됐다.
해들교차로 대전방향 우회전차로가 기존 60m에서 200m로 확장됐으며, 시청방향 좌회전차로도 기존 2개선에서 3개선으로 개통됐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세종시는 극심한 차량 정체 현상을 빚고 있는 대평동 해들교차로와 소담동 한국개발연구원(KDI) 교차로에 대해 차로 확장 등 구조 개선을 마무리하고 25일 준공했다.

이번에 준공한 구조 개선 교차로는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이뤄진 교통량 조사결과에 따라 선정된 너래, 해들, KDI, 양지중, 은하수 등 5개 상습 정체 교차로 중 2곳이다.

이 가운데 너래교차로는 지난해 3월 우회전 차로를 확장하는 구조 개선이 완료됐다. 이번에 준공한 해들교차로와 KDI교차로를 포함해 총 3곳에 대한 구조개선 사업이 마무리됐다.

이번에 개선을 완료한 해들교차로는 학나래교에서 대전방향 우회전 차로가 기존 60m에서 200m로 확장됐으며 시청방향 좌회전 차로도 기존 2개선에서 3개선으로 추가됐다.

 KDI교차로는 새샘마을에서 남세종로방향 좌회전 대기차로가 기존 50m에서 120m로 두배이상 연장됐다.

시는 이번에 완료한 교차로 개선을 통해 서비스수준이 종전 이(E)에서 디(D)로 한단계 상승하고, 국도1호, 행복대로, 갈매로, 남세종로의 교통 정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나머지 양지중과 은하수교차로도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 완료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상습정체 교차로 개선은 급격한 인구 유입과 주변 대도시권 통행량 증가 등으로 정체가 가중되는 주요 교차로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라며 “대상지 추가 발굴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