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3:30 (목)
김종민 "당 위기 신속해결해야...이재명의 시간 많이 안 남아"
김종민 "당 위기 신속해결해야...이재명의 시간 많이 안 남아"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5.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 달 안에 해결하지 않으면 이 대표의 시간도 그냥 무한정 있는 게 아닐 것"
"민주당으로 민심 이동 안해 尹만 살려줘...코인 논란에 "정치생명 걸린 문제"
발언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발언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이재명 대표와 당 지도부를 향해 쓴소리를 뱉어냈다.

16일 김 의원은 최근 어려움에 처한 당 상황과 관련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 대표가) 민주당으로 민심이 이동하지 않고 윤석열 정권을 살려주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를 몇 달 안에 해결하지 않으면 이 대표의 시간도 그냥 무한정 있는 게 아니라 본다"고 짚었다.

김 의원은 "이재명 대표에게 주어진 시간이 그렇게 많이 남지 않았다고 본다"며 "정말 절박감을 가지고 민주당을 혁신해서 당이 바뀌는구나 하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표에게 아직까지는 이 대표의 시간이 주어져 있다고 본다"며 "본인이 도저히 못 하겠다고 내려오지 않는 한, 옆에서 문제 제기하고 흔들고 내려오라 해서 해결될 사항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가 당 대표가 됐을 때 두 가지 이야기를 했다. 하나는 이재명이 대표가 돼야 민주당을 혁신할 수 있다, 이게 당원의 목소리고 내가 그걸 해야 된다(는 것)"이라며 "두 번째는 이재명만이 윤석열 정권에 맞서 싸워서 이길 수 있다(는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1년 동안 과연 이 대표가 우리 당을 제대로 혁신해서 정말 국민에게 신뢰받는 정당으로 바꿔났느냐, 오히려 방탄·팬덤 정당이 되고 오히려 문재인 정부 때보다 훨씬 더 심해졌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1년 동안 답이 안 나온다(고 하면) 이 대표의 시간도 그렇게 그냥 무한정 있는 게 아니라고 본다"며 "민주당에 지지를 줘야 윤석열 정부가 정신 차리겠다는 신뢰를 줘야 하는데, 지금은 오히려 윤석열이 저렇게 못 하지만 민주당은 더 문제야, 이런 여론이 더 확산되면 민주당이 역사에 큰 죄를 짓게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김 의원은 코인논란에 대한 당 지도부의 처결 방법에도 이의를 달았다.

그는 김남국 의원과 관련 "(지도부가) 검찰 탄압이다, 불법은 아니다, 당으로서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대처하는 게) 얼마나 안이한가"라며 "이런 방식으로 대처했다가는 민주당 진짜 큰일 난다는 문제 제기가 지난 쇄신 의원총회에서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인 투자 논란은) 정치적으로는 검찰에서 기소할 사항보다 훨씬 더 큰 문제다. 상임위원장에서 코인 주식 거래하는 국회의원 표를 찍겠나"라며 "이런 거를 확인도 안 하고 그냥 언론에 나오는 걸 맡기는 건 공당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