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선문대-한국자동차연구원과, 미래자동차 인재 육성 '맞손'
선문대-한국자동차연구원과, 미래자동차 인재 육성 '맞손'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5.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인재 양성 및 공동 연구, 기술 개발 등을 골자로 하는 협약 체결
‘모빌리티 산업 강국 대한민국’을 위한 교육, 연구 및 취업 기대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선문대학교와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이 미래자동차(모빌리티) 분야 인재 양성과 혁신 기업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2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을 위한 유기적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황선조 총장,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 최창하 단장을 비롯해 한국자동차연구원 임광훈 부원장, 김현철 부원장, 박태현 선임연구원, 임용혁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연구 개발과 기술 이전 등을 바탕으로 하는 공유와 협업의 산‧학‧연 협력 성장 모델이 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대학생‧유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제공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참여 기관 보유 인적‧물적 자원 지원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 공동 운영 ▲충청남도 교육‧연구 발전 협조 ▲상호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황선조 총장은 “선문대의 혁신 속도와 맞물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생, 상생하는 산학협력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우리 지역은 물론 나아가 국가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광훈 부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변화 속에서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은 우리에게 많은 위기와 고민, 그리고 기회를 주고 있다”면서 “‘모빌리티 산업 강국 대한민국’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지난 15일 (사)충남ICT/SW기업인협의회, (사)충남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와 산업체 간 연구 개발 및 기술 이전에 대한 대학생‧유학생 취업 활성화 등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