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공주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지역 현안 논의
공주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지역 현안 논의
  • 최영범 기자
  • 승인 2019.04.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공주시는 2일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충남 공주시)
▲충남 공주시는 2일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충남 공주시)

[충청게릴라뉴스=최영범 기자] 충남 공주시는 2일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정책협의회에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정진석 국회의원, 손권배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12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예산 확보 협조 등 공주시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청소년수련관 건립 ▲공주시 장애인형 국립체육센터 건립 ▲유구~아산(국도39호) 확장 ▲복합연수단지 진입도로 확포장 사업 ▲제2 금강교 건설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사업 추진 타당성과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또 공주시 핵심 과제인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협의를 이어갔다.

아울러 오는 5월 3일부터 열리는 ‘2019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정섭 시장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며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정진석 의원과 공조체계를 더욱 굳건히 해 내년도 정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