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올해 계룡군문화축제, Pre-EXPO 추진
올해 계룡군문화축제, Pre-EXPO 추진
  • 조영민
  • 승인 2019.04.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브리핑, 6.25참전국 무관단 및 참전용사, 해외군악대 초청 등 세계적 축제로
군문화발전재단 유원호 부장이 올해 열리는 군문화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 계룡시)
군문화발전재단 유원호 부장이 올해 열리는 군문화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 계룡시)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충남 계룡軍문화발전재단은 올해 계룡군문화축제를 지역축제를 넘어선 Pre-EXPO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군문화발전재단은 16일 시청에 언론브리핑을 갖고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추진계획을 전했다.

유원호 군분화발전재단 부장은 “올해 개최되는 軍문화축제는 ‘2020세계軍문화엑스포’의 사전적 행사에 무게를 두고, 행사 명칭도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로 정하고 Pre-EXPO축제로 개최한다고 강조했다.

유부장은 이와관련 “계룡대 활주로를 중심으로 다양한 軍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관내 주요 시가지에서 계룡만의 지역 문화와 시민 어울림 공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행사는 지난 11년간의 축제 노하우를 기반으로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차별화된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색적인 야간행사 진행, 축제장 내 시설물 재배치 등 많은 변화를 시도한다” 고 덧붙였다.

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0월 6일까지 5일간 계룡대 활주로에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전쟁과 아픔에서 세계평화를 기원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평화의 터널, 평화의 철조망의 전시행사와 군악의장, 마칭공연, 리인액트먼트 등 다채로운 공연 진행된다.

특히 6.25참전지원국 무관단 및 참전용사 초청행사, 해외군악대 3개국(몽골, 태국, 영국) 초청 공연과 육·해·공군 홍보관, 엑스포 홍보관, UN홍보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전시관도 마련돼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대회, 어린이 워터파우더 난장 ZONE, 1박2일 병영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