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부여군수 3불정책 또 시험대 올라, 향후 산자부 대응 주목
부여군수 3불정책 또 시험대 올라, 향후 산자부 대응 주목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9.05.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암 바이오매스-세도 태양광단지-외산 석산단지 재허가 신청 이어 갈등 심화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백제문화제 격년제개최, 농민수당 지급과 함께 전국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박정현 부여군수의 3불정책이 또다시 시험대에 오르고 있어 향후 부여군의 대응이 주목된다.

홍산면, 남면, 구룡면, 외산면, 내산면 등 5개면 마을주민 1천여명은 지난15일 부여군청앞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홍산열병합발전소 허가 반대집회를 가졌다.

이는 장암면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세도면 대규모 태양광단지, 외산면 석산단지 재허가 신청 에 따른 지역 현안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어서 이를 둘러싼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이면에는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내건 박군수의 3불정책과 맞물려 그 해법에 관계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현재 ㈜흥원에너지는 부여군 홍산면 정동리 산 일원에 열병합발전소 허가 신청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전기사업허가증 발급에 이어 2017년 6월 부여군에 개발행위허가를 신청했으나 관련부서 및 기관협의 과정에서 서류보완을 요청해 사전재해영향평가 및 보완내용을 반영한 산지전용 협의를 완료하고 군 계획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박 부여군수는 이와관련해 “ 지역현안 갈등을 해결하고 의혹을 규명하겠다는 약속에는 변함이 없다” 며 “군민 여러분들의 지지를 받아 이 자리에 서 있는 만큼 후보자 시절 부여의 환경과 자연경관을 해치는 사업을 막아내겠다는 공약실천에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이는 곧 ‘3불 정책’ 의 지속적인 추진을 의미한다.

그 이면에는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그 어떠한 사업도 허용치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 할수있다.

그것은 다름아닌 ▲기업형 축사 ▲폐기물업체 ▲태양광발전사업에 대한 억제정책을 일컫는다.

이를 통해 역사·문화·관광 청정농업도시를 후손들에게 물려주겠다는 것이다.

박군수는 이에앞서 “선사와 고대, 조선, 근대문화가 살아 숨 쉬는 ‘야외박물관’을 잃어버리는 순간 부여의 미래는 없다”고 그 배경을 설명한지 오래다

그러면서 “부여의 가치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역설한다.

앞서 언급한 홍산열병합발전소 허가 반대집회에 대한 그의 첫 공식입장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할수 있다.

이같은 3불정책은 박군수가 추진중인 백제문화제 격년제개최, 농민수당 지급등과 맞물려 전국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산자부의 향후 움직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