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0 16:41 (목)
‘역사의식’과 ‘동심’이 어우러진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
‘역사의식’과 ‘동심’이 어우러진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4.04.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준·이응노 선생 기념 체험·공연·전시 ‘풍성’
5월4~5일 이틀간 홍주읍성에서 역사·교육·체험의 장 펼쳐져
‘역사의식’과 ‘동심’이 어우러진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
‘역사의식’과 ‘동심’이 어우러진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남 홍성군은 오는 5월 4일과 5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어린이 큰잔치가 펼쳐진다.

2024 홍성역사인물축제가 한성준 선생 탄생 150주년, 이응노 화백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로 가족나들이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국 신무용의 선구자‘한성준 선생’과 한국 현대미술사의 거장 ‘고암 이응노 화백’의 삶과 업적을 조명하는 다양한 체험, 공연,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성준 선생을 주제로 한 체험으로는 ▲소리북 우리장단 체험 ▲줄타기 체험 ▲학춤 체험 ▲승무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응노 화백을 주제로 한 ▲문자추상 펄러비즈 ▲작품 탁본 체험 ▲이응노 콜라주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울러 한성준 마당극 ‘춤 한판 놀아보세’와 ‘한성준 학춤’공연과 ‘이응노 작품 세계’, ‘역사인물 6인 로드’등의 전시회가 열려 두 위인의 삶과 예술 세계를 생생히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5일 오전 11시 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반려견 훈련 시범 공연, 버스킹, 홍주읍성 마술쇼, 한성준 OX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후 본격적으로 어린이 동심을 사로잡을 물총놀이,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뒹굴러, 보물찾기 등 다양한 놀이뿐만 아니라 역사인물 캐릭터 키링 만들기, 쿠키 만들기, 인형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도 마련되어 있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는 “역사 선현과 어린이 모두를 아우르는 이번 축제를 통해 온 가족이 교육과 체험, 휴식을 모두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홍성역사인물축제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록 홍성군는 “홍성은 한성준 선생과 이응노 화백을 비롯해 많은 역사적 인물을 배출한 유서깊은 고장”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고장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되새기고,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