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청양군 여성단체협의회, 日제품 불매운동 동참
청양군 여성단체협의회, 日제품 불매운동 동참
  • 송호용 기자
  • 승인 2019.08.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경제 도발 범국민규탄 결의대회 모습(사진제공=청양군청)
일본 경제 도발 범국민규탄 결의대회 모습(사진제공=청양군청)

[충청게릴라뉴스=송호용 기자] 일본의 수출제한 조치로 규탄의 목소리와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시민단체로까지 이어지는 등 확산되고 있다.

충남 청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2일 청양문화원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아베 정권을 강력 규탄했다.

이날 일본 경제도발 규탄에는 김돈곤 청양군수와 구기수 의장, 김명숙 도의원, 군의회 의원 등 각계각층 100여 명이 참석 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일제침탈역사 반성 없이 경제침략으로 도발하는 아베정권을 규탄한다’며 일본의 규제를 강력 비난 했다. 또한 "이번 조치는 앞에서는 자유무역주의를, 뒤에서는 경제 보복을 하는 위선적 태도"라고 주장했다.

특히 “일본 정부와 아베정권은 일제침탈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정당한 배상지급과 역사 앞에 사과하라”며 “일방적이고 보복적인 수출규제 조치를 철회하라” 고 규탄했다.

이일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대한 주민들의 동참을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여성단체협의회가 불매운동의 선두에 서서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갈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일본의 경제도발에 대해 한국의 성장을 억누르고자 하는 조치로 해석된다” 며 “이 난관을 돌파하고 일본을 뛰어 넘는 경제 성장을 위해 우리 모두 똘똘 뭉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팻말을 들고 거리행진을 하며 일본 정부의 경제도발 수출규제결정을 규탄하고 화이트 리스트 제외 조치를 비판하며 군민이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