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앱테크 신흥강자 ‘나르고앱’ 오픈 기념 UCC 공모전
앱테크 신흥강자 ‘나르고앱’ 오픈 기념 UCC 공모전
  • 강일
  • 승인 2019.09.1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르고 UCC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나르고)
나르고 UCC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나르고)

[충청게릴라뉴스=강일] 국내 최초로 지인 기반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한 ‘나르고㈜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정을 나르고 마음을 나르고...”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등 다양한 수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마감은 10월 2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나르고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나르고(Nargo)앱’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대화단절, 소통단절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광고 공유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돈을 버는 재테크인 ‘앱테크’, ‘잔돈테크’가 유행인 가운데 새로운 개념의 리워드(reward)앱 광고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앱테크는 스마트폰 앱으로 각종 멤버십 포인트를 쌓아서, 현금처럼 쓰거나 잔돈을 모으는 소액 재테크를 말한다. 그동안 앱을 통해 걷거나,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광고를 보는 등 다양한 방식의 리워드앱이 개발됐다.

‘나르고’(Nargo)는 기존 리워드 플랫폼과는 달리,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SNS 마케팅의 약점을 뛰어넘는 ‘지인 마케팅’을 지향한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이용해 정보나 콘텐츠를 전달하거나 지인들에게 안부 문자메시지만 보내도 리워드(reward)로 보상해준다.

리워드 금액은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보다 높다. 이 리워드가 1000원 이상 쌓이면, 즉시 내 통장으로 환전신청 가능하므로, 20~30대 젊은이들 사이에 소리 소문 없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최고의 리워드 수익구조와 지인 알고리즘으로 타켓 광고를 제공하는 나르고 앱은 현재 Closed-베타(내부시험평가), Open-베타(외부시험평가)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일반인과 광고주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전용신 대표는 “2020년 최저임금이 시급 8590원이다. 돈버는 어플 Nargo를 통해 시급 8,590원은 5분 안에 따라잡을 수 있다. 광고비의 효율성이 높고 타겟 고객에 대한 접근이 효율적인 프리미엄 모바일 광고플랫폼 나르고를 통해 우리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가기를 바란다”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수익금의 1%를 매달 공익활동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