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세종시기독교연합회, 편향된 ‘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철회 요구
세종시기독교연합회, 편향된 ‘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철회 요구
  • 송필석 기자
  • 승인 2019.10.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 안 된 민간단체 ‘민주 교육’ 이름 포장, 세뇌 교육 우려 주장
세종시기독교연합회와 시민들은 21일 오전 세종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세종시의회가 발의한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제정 움직임에 “정치‧이념적으로 편향된 그릇된 교육 조례안”이라며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사진=송승화 기자)
세종시기독교연합회와 시민들은 21일 오전 세종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세종시의회가 발의한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제정 움직임에 “정치‧이념적으로 편향된 그릇된 교육 조례안”이라며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사진=송필석 기자)

[충청게릴라뉴스=송필석 기자] 세종시기독교연합회는 세종시의회가 발의한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제정 움직임에 “정치‧이념적으로 편향 그릇된 교육 조례안”이라며 21일 기자 회견을 자청하고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연합회 임공열, 오열일 목사는 “조례안 기본 이념에 민주주의 앞에 자유라는 단어가 빠져 개념이 모호하고 불분명하다”고 밝히며 “해당 조례안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정치적 편향성을 가지고 학생을 세뇌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또 “조례안에는 동성애 옹호, 성 평등, 편향된 통일 이념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검증되지 않은 민간단체에서 민주시민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해 주입식 교육을 할 우려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 “세종시의회는 해당 조례안을 충분히 검토해 필요 없는 곳에 시민의 혈세를 낭비하지 말고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논란이 되는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안’을 오는 22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