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금산군 보건소, ‘제13기 한방건강대학 명랑운동회’ 개최
금산군 보건소, ‘제13기 한방건강대학 명랑운동회’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10.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 이상 노인 참여 가능…매년 1월 참여 학생 모집
금산군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활동 모습. (사진제공=금산군)
금산군 금산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활동 모습. (사진제공=금산군)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기자] 금산군 보건소는 지난 24일, ‘제13기 한방건강대학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다락원 스포츠센터 3층 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날 운동회에서는 10개 반을 5개 반씩 청군과 백군으로 나눠 체력단련과 반별화합을 다지면서 단체운동 경기를 펼쳐 백군이 우승, 청군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운동회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시작으로 신발던지기, 페널티킥, 병뚜껑달리기,ㅇ×보드게임 등 다양한 게임으로 건강한 웃음을 나눴으며, 하하! 호호! 신나는 응원전과 함께 너도 나도 참가하는 반별 장기자랑 시간에는 격려와 응원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며 화합의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금산군 보건소의 ‘한방건강대학’은 60세 이상 노인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건강백세를 준비하는 첫 번째의 목적을 가지고 매년 1월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제13기 한방건강대학’은 느티나무 반등 10개 반으로 구성돼 2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3월 개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1시에서 4시까지 다락원 소공연장에서 건강교육과 교양강좌, 특별활동, 레크레이션 노래교실 등을 운영해 노인들의 건강활력에 기여하고 있다. 12월에는 노인들의 끼를 맘껏 발산하는 ‘어르신 노래자랑’이 있을 예정이다.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