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금산군,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계획 발표
금산군,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계획 발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10.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우 금산군수 “안전을 밑바탕으로 새로운 시작 활기찬 금산을 실현할 것”
자료사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사진제공=금산군)
자료사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사진제공=금산군)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기자] 금산군은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닷새간 실시되는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앞두고 훈련 계획을 발표했다.

금산군에 따르면, 28일에는 추부농공단지 화재로 인한 유해물질 누출 등 복합재난을 가상해 상황판단회의와 유관기관 협업기관 단체와 시시각각 변화해가는 재난 상황에 맞춰 문제 해결하는 토론식 훈련으로 진행된다.

29일에는 재난현장에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해 실무반별로 재난 수습을 지휘하는 현장종합훈련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는 추부농공단지 현장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해 실제 인원 장비를 동원, 인명구조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한다.

이어 10월 30일과 11월 1일에는 전 국민 지진대피훈련, 군청사 화재대피훈련, 금산군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재난취약시설 화재 대피 훈련과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훈련 및 점검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훈련과 관련해 문정우 금산군수는 “안전을 밑바탕으로 새로운 시작 활기찬 금산을 실현할 것”이라며 “군민 모두의 참여가 안전 금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비 유관기관 합동 훈련으로 협업 기능 강화와 다중이용시설 및 재난취약계층의 훈련 횟수를 늘려 재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된다.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