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보령시, 대천리조트에 10% 지분출자 한다
보령시, 대천리조트에 10% 지분출자 한다
  • 송호용 기자
  • 승인 2019.10.2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일 시장, 29일 기자회견, 매출 감소 등 회생절차... 회원 피해 최소화
김동일 시장은 대천리조트 지분출자 결정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대천리조트 지분출자 결정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송호용 기자] 보령시가 대천리조트의 기업 회생을 위해 향후 10%의 지분출자를 결정했다.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은 29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천리조트 기업 회생 관련해 시의 입장을 밝혔다.

대천리조트는 정부의 석탄합리화조치 이후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폐광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설립돼 콘도 100실과 대중제 골프장(9홀), 레일바이크(2.5km) 등을 운영해 지역경제와 주민복지에 기여해 왔다.

하지만 지속되는 매출감소와 경영악화로 유동성 위기가 찾아왔으며 결국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지난 2007년 설립 당시부터 과도한 차입금과 저조한 사업매출이 이어지면서 유동성 위기가 발생되어 왔지만 그동안 우리 보령시는 1/3의 지분 소유 주주로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자금지원 요청, 과점주주인 광해관리공단과 강원랜드에 추가 공동출자 요청 등 회생방안을 강구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는 회생절차를 진행 중으로 인수합병(M&A)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 시는 주주로서의 책임감과 지역의 안정성, 지역경제의 활성화, 리조트의 설립취지에 맞는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보령시 출자·출연기관운영 심의위원회의 의결과 보령시의회의 출자 승인을 거쳐 10%수준의 지분 출자를 결정했다”며 “이는 매각 이후라도 지분 출자를 통해 지역안정과 리조트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고 시민 등 기존 회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 리조트의 경영에 민간영역의 참여를 통한 경영혁신이 필수”라며 “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경영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도록 시민과 언론께서도 다시 한 번 대천리조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