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충남지역 내 학원 허위광고-교습비 초과징수 단속
충남지역 내 학원 허위광고-교습비 초과징수 단속
  • 강일
  • 승인 2019.11.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입시컨설팅·입시예능·재수생전문 등 대상... 현장점검도 병행
충남교육청사(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사(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청게릴라뉴스=강일] 충남교육청은 대학입시를 앞두고 수험생의 대학 지원정보와 관련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학원의 허위·과장 광고와 교습비 초과징수 등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점검을 오는 11일부터 실시한다.

특별점검 대상 학원은 ▲입시컨설팅학원 ▲입시예능학원(음악·미술) ▲재수생 전문(기숙)학원 ▲반일제 이상 유아 대상 학원 등이다.

충남교육청과 시․군교육청은 이들 학원에 대한 온·오프라인 광고 모니터링과 현장점검을 병행한다고 전했다.

입시컨설팅과 입시예능학원의 경우 수능 이후 집중적으로 운영하는 입시컨설팅과 음악 ․ 미술 실기 특강 관련 교습비 초과징수, 교습과목 미신고가 중점 점검 대상이다. 재수생 전문(기숙)학원과 반일제 이상 유아대상 학원은 입학 설명회 등 신입생 모집과정에서 활용하는 허위·과장 광고를 위주로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최대’, ‘최초’, ‘유일’ 등의 표현에 대해 객관적 증빙을 확인하고, 예비 합격자를 최종 합격자인 것처럼 광고하거나 정규과정이 아닌 특강 참가자의 합격 여부를 진학실적에 포함하는 사례, 반일제 이상 유아 대상 영어학원이 입학설명회나 인터넷에 유치원 명칭을 사용하는지도 꼼꼼하게 점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