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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SNS 온라인홍보마케팅 활용
대전시, SNS 온라인홍보마케팅 활용
  • 최영범 기자
  • 승인 2018.03.23 09: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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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청.(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청.(사진제공=대전시)

[충청게릴라뉴스=최영범 기자] 대전시는 스마트한 관광정보 제공과 외래 관광객과의 소통을 위해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온라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관광객 맞춤정보 제공을 위한 관광홈페이지를 새단장했으며 관광책자를 온라인 신청 후 오프라인으로 받을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도 지난 해 800건을 배포했다.

올해는 ‘로맨틱 대전’을 주제로 월별 추천 관광지, 맛집, 축제 등을 소개하는 ‘테마여행’과 ‘관광객 니즈를 고려한 관광코스’를 정보화담당관과 협력해 대전 관광 홈페이지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포스팅 활용도가 높았던 행사가 축제기간을 고려해 올해도 봄과 가을의 행사 시즌에 맞춰 관광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글이 많이 포스팅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국내 관광객은 물론 중화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중국의 대표적인 SNS인 시나웨이보를 통한 중화권 홍보도 강화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대전시는 관광인프라가 부족한 여건으로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가 중요하다”며 “관광객들에게 숨어 있는 아기자기한 관광정보가 잘 홍보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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