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당진시, ‘e-주민자치학교’ 개설…기존 주민자치학교와 병행
당진시, ‘e-주민자치학교’ 개설…기존 주민자치학교와 병행
  • 김화중 기자
  • 승인 2020.04.0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기 위한 소양을 키울 수 있는 과정들로 구성
당진시 ‘e-주민자치학교’ 운영 모습. (사진제공=당진시)
당진시 ‘e-주민자치학교’ 운영 모습. (사진제공=당진시)

[충청게릴라뉴스=김화중 기자] 당진시는 4월 초부터 기존 주민자치학교와 병행해 온라인 주민자치학교(이하 e-주민자치학교)를 개설한다.

‘e-주민자치학교’의 교육 과정은 그동안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하며, 파악한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기 위한 소양을 키울 수 있는 과정들로 구성했다.

주민자치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는‘주민자치와 주민자치회의 이해’, 주민들에게 보다 현실성 있고 현장감 있는 사례를 제시하기 위한‘당진형 주민자치 우수사례’등 총 5가지 강좌로 개설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운영 중간 중간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강좌를 추가해 보다 완성도 높은 교육 과정을 구성한다는 것이 당진시의 계획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그동안 현장강의로만 운영돼 온 주민자치학교에 대해 직장 등 시간적인 문제로 교육 참여가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하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이 커져감에 따라 주민자치위원들 역시 새로운 교육 방식과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느껴 온라인 교육 과정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박병선 당진시 공동체새마을과장은 “e-주민자치학교 개설을 통해 교육 방식의 다양화를 이루고, 주민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교육 과정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해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주민자치학교의 강좌는 4월 초 ‘당진시 평생학습포털’ 내 당진시 사이버강좌 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