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
  • 김화중 기자
  • 승인 2020.05.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형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논의…로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진행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실무협의회’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당진시)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실무협의회’ 후 기념촬영. (사진제공=당진시)

[충청게릴라뉴스=김화중 기자]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실무협의회’가 7일, 당진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지난해부터 중점 추진해 온 당진형 일터혁신 사업 중 하나인 50인 이하, 노동조합 미조직 기업 및 영세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일터혁신을 위한 노무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해 집중논의 했다.

‘당진형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은 당진상공회의소 등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5~6월 중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및 당진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올 초에 실시한 노사민정 ‘로고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본 공모전 대상은 충남디자인예술고 3학년 심연아 양이 출품한 작품으로 당진의 친환경적 이미지와 희망을 상징하는 Yellow green을 중심으로, 당진시의 열정적 지원을 상징하는 Red와 노동자의 성실함을 의미하는 Blue, 청렴함을 의미하는 White 색상을 조합해 표현했다.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로고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1월 말까지 접수해,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및 당진시 공무원, 전국 노사민정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또한, 확장성과 희망을 표현함과 동시에 ‘우산’의 느낌을 통해 당진이 이를 지켜주고 있다는 뜻을 담았으며, 노사민정 상호간의 관계와 화합을 표현하기 위해 곡선의 이어짐으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