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충남형 2030 문화비전’정책 도민 의견 수렴
‘충남형 2030 문화비전’정책 도민 의견 수렴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6.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주도형 문화·체육·관광 발전 전략 추진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충남도는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도는 충남형 문화·체육·관광 종합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해 향후 10년간 중장기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방침이며 문화·체육·관광 분야를 향유하는 주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키 위해 다양한 담론의 장을 열고 도민 주도형 문화비전 수립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도는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각 부문별 전문가 정책 토론회와 자문회의 외에도 15개 시·군별 공청회, 도민 의견 수렴 등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도민 의견 수렴은 웹 설문조사와 엽서 의견 수렴 방식으로 실시하며 도의 문화비전에 담고 싶은 표현이나 가치, 분야별 상세한 정책 등을 제시하면 되며 웹 설문조사 참여는 도 누리집(chungnam.go.kr)과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도내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 15개 시·군 민원실에 비치된 이벤트 엽서에 의견을 적어 응모함에 넣거나 엽서에 표시된 큐알(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의견 수렴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문화를 핵심 키워드로 체육·관광까지 아우르는 2030 문화비전과 종합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것”이라며 도민과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