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대전시-국토부, 충청권 주거복지 현안 간담회 개최
대전시-국토부, 충청권 주거복지 현안 간담회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06.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4개 광역지자체, 16개 시‧구, LH 등 참석
(사진제공=대전시)
(사진제공=대전시)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대전시와 국토교통부는 8일 오후 3시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권 4개 광역지자체(대전, 세종, 충남, 충북)와 16개 시‧구 국장, 과장이 참석하는 ‘주거복지 현안 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안정 등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자체 협업이 필요함에 따라 대전시와 국토부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국토부는 주거복지로드맵 2.0에 따른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을 소개하고, 간담회 참석 지자체는 정부 정책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간담회에서는 ‘주거복지센터 설치 확대 지원’ ‘지자체 공모형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 참여 및 후보지 발굴’ ‘매입임대주택 사업 확대’ ‘등록 임대사업자 관리 강화’ ‘반지하 주택 거주자 이주지원 협업 방안’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 확대’ 등이 주요 의제로 논의됐다.

대전시 송인록 주택정책과장은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 2.0에 맞춰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 및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전시가 추진하는 대전드림타운 3000호 건립과 관련한 청년‧신혼부부 등 수요층 조사결과를 반영해 일반 행복주택의 공급평형 확대(15.6평→17.5평)와 사업비 지원기준에 지하층 조성비용 반영 등을 건의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