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한국철도, 따뜻한 손길로 행복 나누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
한국철도, 따뜻한 손길로 행복 나누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06.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 독거노인 주거개선 봉사 ‘내일하우스’ 진행
한국철도 직원들이 11일 대전 대덕구 오정동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페인트 칠, 벽지 도배, 형광등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철도)
한국철도 직원들이 11일 대전 대덕구 오정동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페인트 칠, 벽지 도배, 형광등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철도)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11일 대전 대덕구 오정동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집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철길 주변 어려운 이웃의 집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한국철도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인 ‘내일(Rail)하우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내일(Rail)하우스’는 한국철도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재능기부 형식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전기‧건축 관련 직원들이 참여해 소외계층의 헌집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친다.

이날 한국철도 직원들은 벽지제거 작업을 시작으로 페인트 칠, 도배, 전기 배선, 형광등 교체 등 집 전체를 리모델링하고 청소와 함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집을 고친 박동희 할머니(81)는 “30년 넘게 살았던 낡은 집인데 철도 직원들이 손수 고쳐준 덕에 신방을 꾸민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실내 생활이 길어지는 만큼 내일하우스 사업을 활발히 펼쳐 소외계층의 생활 불편을 줄여나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