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성공귀농 육성사업 추진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성공귀농 육성사업 추진
  • 김화중 기자
  • 승인 2020.06.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인 고추재배 교육 모습[사진=서산시청]
귀농귀촌인 고추재배 교육 모습[사진=서산시청]

[충청게릴라뉴스=김화중 기자] 서산시는 최근 귀농·귀촌인이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로 이주하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해 다양한 귀농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귀농인의 농업창업 및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총 33명에게 42억여원의 융자금 대출사업을 통해 농업창업에 필요한 농지구입, 영농시설 구축, 농가주택마련을 지원해 신규 농업인력양성과 지역농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 지난 3일부터는 초보귀농인 및 귀농 예정인을 상대로 주1회, 10회 과정의 '귀농귀촌인 영농기초기술교육'을 통해 농사경험이 없는 귀농인들에게 기초부터 실습까지 올바른 농사법을 교육하고 있다.

이 밖에도 농가를 방문해 기술교육 및 정착지식을 전해주는 현장지원사업으로 귀농현장애로지원단을 운영하고, 영농기반 구축을 위해 소규모 농장조성사업, 귀농귀촌 교감프로그램 등 다양한 귀농사업을 실시해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에서는 관내 귀농·귀촌인들의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에 귀농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우리지역으로 유입되는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