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내년도 복권기금 녹색자금사업 공모, 총사업비 248억 원
내년도 복권기금 녹색자금사업 공모, 총사업비 248억 원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07.06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업‧산촌 상생 지원확대로 사회적 가치 실현
(자료제공=산림복지진흥원)
(자료제공=산림복지진흥원)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이달 말까지 내년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사업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된 녹색자금은 사회‧경제적 약자의 숲에 대한 접근성 향상, 산림체험 기회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에는 코로나19와 산불 극복에 힘쓰는 의료인, 산불진화대원 등으로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임업‧산촌지역과 연계한 산촌체험 산림관광을 추가해 임업‧산촌지역 상생 등의 사회적 가치를 반영했다.

이에 따라 녹색 인프라(기반) 확충사업(복지시설나눔숲 실내‧외, 무장애나눔길), 숲체험‧교육 지원사업(숲체험‧교육, 나눔숲 돌봄)에 총 248억 원의 복권기금 녹색자금이 활용된다.

세부적으로는 사회복지시설과 의료기관 실외에 숲을 조성하고 목재로 실내환경을 개선하는 복지시설나눔숲 사업에 약 81억 원, 보행약자도 편하게 숲에 접근할 수 있는 무장애 나눔길 사업에 77억 원을 지원한다.

또 사회‧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산림에 대한 교육, 체험을 하는 숲체험‧교육사업(3개 분야)에 80억 원, 이전에 조성된 나눔숲을 가꾸고 활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나눔숲 돌봄사업에 10억 원을 지원한다.

공모는 이달 6∼31일 진행되며 지원조건과 지원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www.fow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진흥원(녹색인프라 확충사업, 042-719-4081〜4/숲체험‧교육 사업, 042-719-40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석 녹색자금관리실장은 “국민이 숲을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사업시행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국민 모두가 산림복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권기금 녹색자금은 복권판매 수익금을 활용,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환경을 보호하고 산림기능을 증진하기 위해 산림청장이 운용‧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