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교육부 간담회 참석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교육부 간담회 참석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7.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코로나19 대비, 방역‧학사일정‧원격교육환경 논의

2020 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 유예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이 9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교육부’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2차 유행 대비 2학기 준비사항을 논의하고, 2020 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를 유예하고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근거를 마련하는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를 처음부터 준비한 이문희 정책기획과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논의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반복되는 상황에서 수업의 질을 보장하는 초‧중‧고 학사 운영 방안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학교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교육감은 “2020 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 유예가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수업을 감당해야 하는 선생님들께 작으나마 업무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며 “충남교육청은 학교가 수업과 방역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유은혜 부총리는 폭넓은 현장 의견수렴을 토대로 미래교육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권역별 지역포럼 및 간담회’ 공동 개최를 제안했고 시도교육감들도 적극 호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