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태안군, 오는 25일부터 233개소 경로당 운영 재개
태안군, 오는 25일부터 233개소 경로당 운영 재개
  • 김화중 기자
  • 승인 2020.07.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오전 11시~오후 4시 무더위쉼터로 운영
경로당 운영 사전 방역[사진=태안군청]
경로당 운영 사전 방역[사진=태안군청]

[충청게릴라뉴스=김화중 기자] 태안군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중단했던 관내 233개소 경로당 운영을 25일부터 재개한다.

군은 경로당 운영중단 장기화로 취약계층 돌봄 공백이 우려되고 특히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 피해로부터 어르신들을 보호하고자 경로당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전체 경로당(233개소)에 대한 사전 방역을 2회 이상 실시하는 한편, 노인회장 등 233명을 방역관리자로 지정하고 감염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에 나섰다.

이와 함께, 체온계ㆍ마스크ㆍ손소독제 등 필수방역물품과 경로당별 출입자 명부 및 방역 관리카드 등을 비치할 계획이다.

군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여가복지시설 대응지침에 따라 경로당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무더위쉼터로 운영하며, 경로당 이용자는 사회적거리 1단계(생활 속 거리두기)로 △2m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침방울이 튀는 행위 나 신체접촉 자제하기 등을 지켜야하고 단체 식사 또한 제한된다.

가세로 군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오랜 기간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지 못해 큰 불편함을 겪으셨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단계적으로 경로당을 개방하는 만큼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경로당 운영 재개 후 지속적인 방역과 감염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의심환자 발생 시 즉시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마을 이장 및 읍ㆍ면 마을 담당 공무원 등을 활용한 상시모니터링으로 철저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