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대전 대덕구, 나눔텃밭 개장
대전 대덕구, 나눔텃밭 개장
  • 최영범 기자
  • 승인 2018.04.0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대전 대덕구는 나눔텃밭을 개장하고 그에 앞서 4일과 5일 도시농부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대전 대덕구)
▲5일 대전 대덕구는 나눔텃밭을 개장하고 그에 앞서 4일과 5일 도시농부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대전 대덕구)

[충청게릴라뉴스=최영범 기자] 대전 대덕구가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공동체 간 나눌 수 있도록 나눔텃밭을 개장했다고 5일 밝혔다.

구는 나눔텃밭 개장에 앞서 4일과 5일 이틀간 구청 청렴관과 새여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나눔텃밭 분양대상자를 대상으로 ‘도시농부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텃밭 분양을 위해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들의 노력으로 631구획의 텃밭 조성을 완료했으며 분양 구획수의 20%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등에 우선 분양해 많은 구민들에게 나눔텃밭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텃밭에 대한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으로 평균 2.4:1, 최고 3.7: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지난달 27일 나눔텃밭 분양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텃밭 개장에 앞서 4일에는 회덕권역 분양대상자 200여 명을, 5일에는 신탄권역 분양대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나눔텃밭을 통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도시농업 기반을 마련하고 도심 속 유휴공간을 활용한 경제적 나눔텃밭을 운영함으로써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소통하고 자녀의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텃밭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