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건보공단, ‘10만보 걷기 & 하트 챌린지’ 이벤트 실시
건보공단, ‘10만보 걷기 & 하트 챌린지’ 이벤트 실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08.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매일 만보 걷기’ 제시…건강 채워 우울감 날려
(자료제공=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본부)
(자료제공=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본부)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는 지역민의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비대면 운동의 일환인 ‘따로 또 같이, 뚜벅뚜벅(Do Walk, Do Walk)’ 프로그램을 충청지역내 걷기 실천율이 저조한 대전 대덕구, 세종시, 부여군, 진천군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챌린지 운영을 통해 목표달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커뮤니티 멤버들 간의 건강한 경쟁을 유도하고, 걷기실천 동기 부여로 현재 26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있어 코로나시대 언택트 운동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워크온 통계자료 분석결과 4개지역 걷기실천율은 7월 66.34%로 전월(59.37%)대비 6.97%p 상승해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0만보 걷기’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생긴 ‘코로나블루(우울감이나 무기력증)’ 예방, 멤버간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 형성을 위해 게시판에 해당 지역 걷기 좋은 길을 손하트 인증샷과 함께 올리는 ‘하트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자에게 모바일상품권, 핸들 텀블러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뚜벅뚜벅 챌린지 참여방법은 지역주민 누구나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 다운로드 후 지역별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건강관리부(044-251-7642)로 문의하면 된다.

성백길 본부장은 “모바일 앱 활용 걷기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개인별 걷기 운동 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