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보령시, 지체장애인협회 보령지회와 장애인보호작업장 위수탁 협약
보령시, 지체장애인협회 보령지회와 장애인보호작업장 위수탁 협약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9.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5년까지 5년간…장애인 보호고용 및 훈련관리 등
보령시청사(사진제공=보령시청)
보령시청사(사진제공=보령시청)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보령시는 21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김혁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 보령시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 보령시지회는 올해 9월부터 오는 2025년 9월까지 5년간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을 운영하게 되며 ▲장애인 보호고용 ▲장애인 훈련관리 및 작업관리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운영 ▲기타 장애인직업재활사업 등을 실시하게 된다.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직업능력이 낮은 장애인에게 직업 적응능력 및 직무기능 향상 훈련 등 근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득보전을 통한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9명의 종사자와 40명의 근로 장애인들이 복사지 생산 및 장갑 임가공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복사지 등 생산 품목의 질이 우수하고 이에 따른 판로가 확대돼 장애인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1인당 평균 임금이 지난 2017년 64만원에서 지난해 73만원, 훈련생의 경우 2017년 19만원에서 24만원으로 늘어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직업재활시설인 장애인보호작업장을 통해 우리 지역 장애인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직업훈련으로 경제적 자립을 촉진하고 재사회화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