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충남도의회 기경위, 내년 예산안 미리 살핀다
충남도의회 기경위, 내년 예산안 미리 살핀다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9.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관 실국과 정례 정책간담회 열고 현안 청취, 2021년 본예산 편성방향 등 논의
기획경제위원회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충남도의회)

[충청게릴라뉴스=송호진 기자]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안장헌)가 내년도 예산안의 효율적 편성을 도모하기 위해 행정부와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경위는 22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기획조정실 등 소관 실국과 정례 정책간담회를 갖고 2021년 본예산안 편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들은 예산안 편성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후 민선 7기 도정의 안정적 성과창출을 위한 선택과 집중에 중점을 둘 것을 한목소리로 주문했다.

위원들은 “지금 우리는 저출산과 고령화, 양극화 등 3대 위기, 코로나19 이후 사회 대변혁 등 큰 과제 앞에 서있다”며 “이를 위해 불요불급한 사업은 일몰시키고 보조사업의 철저한 성과분석을 통해 재정 건전성 강화를 이루는 것이 선결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겠다는 도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포용적 복지 강화, 민생경제 활성화 등 도정시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은 “예산 편성은 도정 추진에서 가장 중요한 절차”라며 “행정부가 편성한 예산안을 나중에 심의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첫 단계부터 충분한 협의를 통해 예산안을 마련코자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 확정 때까지 계속 고민하면서 도정 성과를 극대화할 예산안을 마련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