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보령해양경찰서, 해안가 고무보트 훔친 2명 검거
보령해양경찰서, 해안가 고무보트 훔친 2명 검거
  • 김다소미 기자
  • 승인 2020.10.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수한 피해품 고무보트(사진제공=보령해양경찰서)
압수한 피해품 고무보트(사진제공=보령해양경찰서)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기자] [충청게릴라뉴스=김다소미 기자 ] 보령해양경찰서는 지난달 14일 자정 무렵 보령시 남포면 죽도 해안가에서 고무보트를 절도한 피의자 2명을 검거했다고 5일 밝혔다.

보령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절도 신고접수를 받고 인근에 설치된 CCTV에서 불상의 남성 2명이 고무보트를 화물차량에 적재하고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차량의 종류와 번호가 확인되지 않아 수사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보령시 전역 CCTV를 분석해 화물칸에 보트가 실린 용의차량의 이동경로를 추적해 범행 발생 14일 만에 범인을 검거했다.

조사과정에서 피의자들이 인적이 뜸한 자정시간을 이용해 야영객이 레저활동을 마치고 해안가에 보관 중이던 레저보트를 화물차량에 싣고 운반하는 수법으로 절도행각을 벌인 것이 확인됐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유사한 형태의 절도 피해가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신고 접수된 3건의 피의자를 모두 검거했다고 밝혔다.

성대훈 서장은 “최근 해양레저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항포구에서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범죄 예방을 위해 치안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며 “레저용품 특성상 야외 보관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피해발생시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