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국민의힘 "세종시 민주당 시의원들 본업이 부동산투기?"
국민의힘 "세종시 민주당 시의원들 본업이 부동산투기?"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10.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 진상조사‧징계처분 촉구
▲세종시의회 전경
▲세종시의회 전경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최근 불거져 나온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의 비위 사실과 관련,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8일 진상조사와 징계처분 등을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세종시당은 “17:1로 민주당이 절대 다수인 세종시의회가 부동산 투기의 온상임을 자처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이미 드러난 ▲김원식 의원 부인과 이태환 의원 모친의 도로예정 인근부지 구입 ▲김원식 의원의 농업용 창고 불법개조 외에도 이태환 의원 개인 사무실이 입주한 모친 소유 건물이 불법 증축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상기시켰다.

또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의 부인은 금년 초 연서면 4층 단독주택을 매입해 월 수백만 원의 임대수입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며 “(이 같은 일들은) 업무상 비밀이용(최대 징역7년)과 부동산실명법 위반(최대 징역5년)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시의원의 우월적 지위를 악용한 중대 범죄에 대해 더 이상 침묵해서는 안 된다. 정부는 다주택자를 억압하면서 부동산 투기를 잡겠다고 하지만, 세종시 민주당 시의원들은 이를 비웃듯 가족을 동원, 직무상 취득한 비밀을 이용해 조직적인 투기에 나선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세종시의회는 윤리특별위원회를 소집, 진상조사와 징계처분에 나서야 할 것이다. 아울러 세종시 시의원 전원과 그 가족의 부동산 취득과정에 대해 전수 조사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