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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민원처리 만족도 하락
국민권익위, 민원처리 만족도 하락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10.15 14: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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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관석 의원 “갈수록 처리 기간 늘어나고 만족도는 떨어져” 지적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의 민원처리 만족도가 매년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국회 정무위원장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이 국민권익위를 통해 받은 ‘2017~2019년 민원 접수·처리 현황’에 따르면, 위원회의 민원 접수 건수 및 평균 처리 기간은 매년 늘어난 반면, 민원 처리 만족도는 매년 떨어져 민원 처리의 질과 만족도 제고가 시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2017년 이후 민원 접수 건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평균 민원 처리 기간 및 60일(법정 처리기간) 초과 처리 민원이 매년 늘어나고 있어 민원 처리의 질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민원의 질 악화는 민원 처리 만족도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고충 처리 대표기관인 국민권익위의 적극적 대응이 요구된다는 지적이다.

윤 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향후 민원 요소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민원처리 역량 개선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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