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조폐공사, 대덕테크노밸리 유관기관과 ‘사회공헌 활동’ 맞손
조폐공사, 대덕테크노밸리 유관기관과 ‘사회공헌 활동’ 맞손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10.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관‧대전테크노파크 등 7개 기관 공동 사회공헌 MOU
기관별 릴레이 헌혈 후 헌혈증 기부
(사진제공=조폐공사)
(사진제공=조폐공사)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대전 대덕테크노밸리 소재 유관기관과 손잡고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조폐공사 ID본부는 28일 대전세관 강당에서 대덕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세관, 충남대창업보육센터, 한밭대창업보육센터, 배재대창업보육센터, 대전테크노파크 등 7개 기관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덕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유관기관들이 힘을 합쳐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야 한다는 공감대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이들 공공기관은 ▲소외계층 지원, 환경보전 등의 사회공헌활동 ▲전통시장 살리기 등 지역경제 활성화 ▲상호발전을 위한 기관 간 협업 및 교육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7개 기관은 첫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혈액 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관별로 릴레이 헌혈을 실시한 후 헌혈증을 모아 기부키로 했다.

조폐공사 ID본부는 주민증 전자여권 청소년증 등 각종 국가신분증을 만들고 있다.

박정배 ID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공공기관들이 협력해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벌일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