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국민의 힘 “혁신도시-중기부 이전 빅딜 음모 드러나”
국민의 힘 “혁신도시-중기부 이전 빅딜 음모 드러나”
  • 최정현 기자
  • 승인 2020.10.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가 있는 정부대전청사 (사진=정부대전청사 홈페이지 캡쳐)
중기부가 있는 정부대전청사 (사진=정부대전청사 홈페이지 캡쳐)

[충청게릴라뉴스=최정현 기자] 국민의 힘 대전시당은 대전 혁신도시 지정과 중기부 이전을 맞바꾸려는 음모가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가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힘쓰고 있으니 중기부 이전 문제는 정부 정책 결정에 따라주길 바란다고 대전시에 양보요청을 해왔다고 드러냈다.

또 “박영선 장관만의 의견이 아닌, 청와대와 정부가 나서서 중기부를 대전에서 빼내 가려는 시도가 오래전부터 준비돼 온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와 정부가 나선 마당에 여당이 이를 만류할 일도 만무하다”며 “상황이 이렇다 보니 대전 국회의원들이 해당 장관 등을 만나 중기부 이전 반대 의견을 피력했다 하지만 얼마나 강력하게 추진할지 걱정을 떨칠 수 없다”고 우려했다.

이와 함께 “대전 혁신도시 지정은 타 혁신도시와 형평성 면에서 당연히 추진돼야 했던 일이었다. 세종시와 인접했다는 이유로 받아온 역차별에서 벗어난 것이지 혜택을 받은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도시를 대전에 선물 주듯 내어주었다는 것이 현재 청와대와 정부여당 인식이다. 물론 대전지역 여당 정치권은 이러한 시각에서 벗어나 있다는 것을 시민에게 알리고 있지만 말로만 그쳐서는 안 된다. 정부여당의 입장을 마지못해 받아들일 것인지 대전을 위해 정부여당에 맞설 것인지 태도가 분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만약 이 말도 안 되는 빅딜이 성사된다면 대전의 희망을 약속하는 혁신도시가 아닌, 중기부 이전 음모가 낳은 결과물에 불과하게 될 것”이라며 “청와대와 정부는 국가균형발전 기틀을 흐트러뜨리게 될 중기부 빼가기를 당장 멈춰라.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청와대와 정부가 중기부 이전을 철회할 때까지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